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의료진들이 백신을 거부하는 이유는?

by 사무엘 2021. 2. 23.

의료진들이 백신을 거부하는 이유는?

 

covid19 vaccine

오는 26일부터 요양병원 접종이 시작됩니다.

일각에서는 의료진들의 백신 접종 거부 사례도 많은데요 

거부하는 의료진들은 어떤 이유 때문에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접종 거부 의사를 밝힌 의료관계자들의 주장은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백신에 대한 선택권이 없다.

 

바이러스 백터 방식 및 mRNA방식의 백신은 인류가 처음 시도하는 방식으로 

부작용과 안정성이 아직 검증되지 않았다.

 

부작용 발생 시 책임 부분이 불분명하다.

 

'의료인 연합'의 김상수 한의사는 '코로나 미스터리'라는 저서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중 두 번째로 흔한 바이러스이고, 인류와 아주 친근하게 공생해온 바이러스다"라고 설명하며

 

"주변에 감기 환자 열 명이 있으면 적어도 두 명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이고, 우리가 평생을 살면서 50번 감기에 걸렸다면 그중 최소 10번은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라고 할 정도로 흔한 바이러스인데 어느 누구도 이 사실은 말하지 않고 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이 책에서 질병관리청을 비판하는 동시에 언론과 정치권 어느 누구도 자신의 주장을 들어주지 않는다면서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나듯, 가벼운 감기 바이러스인 코로나 바이러스는 변해봐야 그저 그런 감기 바이러스"라고 했습니다. 

또 송무호 동의의료원 슬관절센터장은 백신이 위험하기만 할 뿐 효과가 없다는 백신 무용론을 주장하였으며 그는 백신 없이 기본적인 건강수칙만 잘 지키면 독감을 예방할 수 있다는 주장과 함께 코로나 19 백신에 대해 경계해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비타민C 박사'로 불리는 이왕재 서울의대 교수는 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고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이러스를 소멸시키는 약은 현재 개발되어있지 않으며

면역에 의해서만 바이러스를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 면역력을 올리고 세포 재생력을 끌어올린다면 우리 몸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쉬워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백신이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라고 몰아가는 것은 큰 무리가 있다고 생각되며

개인 면역을 끌어올리고 효과적인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이 더 낫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바이러스는 그 특성상 변이가 자주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오는 26일 부터 접종되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의 경우 어떤 부작용이 나타나는지 지속적으로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